본문 바로가기
부자

내가 아는 요즘 고등학생은 이걸로 돈 벌더라

by hhhello 2024. 5. 28.

우리 고등학교는 코딩을 하는 학교라 그런지 학생임에도 불구하고 돈을 버는, 벌려고 하는 친구들이 많다. 내가 지금까지 친구들에게 들어본 돈 버는 방법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믿거나 말거나.

외주하기

프로그래밍, 글쓰기, 디자인, 그림 그리기등 내가 할 수 있는 기술로 외주를 해서 돈을 버는 것이다.

우리 학교에선 프로그래밍과 디자인으로 외주를 하여 돈 버는 친구들이 가장 많았다. 나 같은 경우도 외주로 총합 70만원 정도 번 경험이 있고 어떤 친구는 몇 달 빡세게 해서 15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고 한다.

Python같은 언어는 1달이면 언어 정도는 배울 수 있고. 어느정도 문법과 라이브러리만 익힌다면 간단한 웹크롤러나 데이터관련 외주를 건당 5~7만원 정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디자인의 경우 보통 로고나 썸네일, 앱, 웹의 UI/UX 디자인 등이 있다. 품질이나 마감기한에 따라 단가가 달라지겠지만 본인이 디자인에 좀 자신있다고 하는 경우 프로그래밍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프로그래밍도 이미 해결한 문제나 구현한 기능들이 있으면 그냥 복사 붙여넣기하는데 디자인도 UI/UX같은 경우도 어느정도 가능하다. 앱과 웹 디자인의 경우 페이지 하나당 단가가 꽤 나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미 외주를 하여 수익을 얻고 있다.

대표적인 외주 플랫폼으로는 크몽과 탈잉이 있고 네이버카페나 디스코드같은 곳에서 커뮤니티를 찾아 외주를 받아도 상관없다. 나도 디스코드에서 안드로이드 앱 개발 외주를 받아 3일 코딩해서 18만원 정도 벌었다.

게임 아이템 판매

이건 게임을 그냥 좋아하는 것과는 결이 조금 다르다.

내가 아는 주변 친구들 중 게임 아이템으로 돈을 번 친구들은 뭔가 독특한 발상으로 아이템을 잘 파는 친구들도 분명 있었지만 대부분의 경우 게임 안에서 노가다를 하여 겨우겨우 돈을 벌고 있었다.

게임 아이템 판매는 수익이 천차만별이어서 어떤 친구는 3달 노가다 해서 3만원 정도 벌고 다른 친구는 1달 시스템을 만들어 자동화 한다음 중국 친구들에게 아이템 당 2만원에 팔아 30만원 정도 번 친구도 있었다. 또, 희귀케이스이지만 RPG게임으로 몇 백단위를 버는 친구도 봤다.

게임 아이템 판매는 사람에 따라 게임에 따라 시즌에 따라 수익이 너무 천차만별이다. 따라서 내가 잘하는 게임이 있거나 어느정도 공부한 뒤 수익성이 보이는 그 때 도전해보는 걸 추천한다.

나같은 경우 초등학생때 마인크래프트 서버를 운영해서 후원금으로 40만원 정도 번 경험이 있다. 또 모드나 플러그인도 몇 번 팔아봤다.

게임 아이템 판매도 머리만 잘 굴리면 불가능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미 많은 게이머들이 짭짤하게 수익을 올리고 있다.

(단기) 알바하기

고등학생이 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일이다. 택배 상하차나 편의점 알바를 하는 친구도 주변에서 봤다.

알바 플랫폼으로는 알바천국, 알바몬, 동네알바, 급구, 당근마켓 등이 있다.

알바천국과 알바몬의 경우 쿠팡알바처럼 좀 메이저한 알바들이 많다. 당근마켓의 경우 가끔 개꿀 알바들도 많이 있긴하지만 싼값에 최대한 뽑아먹으려고 하는 사장님들도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

알바를 하면 사회를 알고 현실이 어떤 것인지 깨달 수 있다. 그렇게 호락호락 하지 않다는 것을. 그러니까 나이가 어릴수록 돈에 관심갖고 계속 자산을 불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 단기 알바의 경우 경우에 따라 다르겠지만 부모님 허락을 받지 않아도 되는 경우도 있다.

중고 물품 팔기

이건 아마 당신도 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요즘은 고등학생을 포함하여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중고나라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여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집에 안 쓰는 물건이 있으면 저런 중고 장터 플랫폼에 판매해보는 것을 고려해보아라.

나도 집에 안 쓰는 전자기기나 컴퓨터 부품으로 10만원 이상 벌어보았다.

나의 사촌형은 그래픽카드, CPU 등 컴퓨터 부품 가격이 떨어졌을때 GTX 1060, GTX 1050, rx580, 라이젠 3300x과 같은 것들을 사고 다시 되팔며 수익을 만들었다. 그때 당시 이런 부품들의 시세가 10만원 초반대를 형성하고 있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되팔아서 1~3만원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앱으로 돈벌기 1편 - 2024년에 앱 개발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앱으로 돈벌기 1편 - 2024년에 앱 개발로 돈을 벌 수 있을까?

ChatGPT와 같은 AI가 발전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위기에 처했다. 개발이 너무 쉬워졌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것이 시사하는 바는 누구나 개발을 빠르게 해서 ‘돈’을 벌 기회가 생겼다는 것! 나는 20

hhhello.tistory.com

유튜브 구독자 3000명으로 120만원 수익 달성 후기

 

유튜브 구독자 3000명으로 120만원 수익 달성 후기

개요오늘은 어떻게 유튜브를 시작했고 중학생이었던 내가 유튜브로 돈을 벌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중학생이 무슨 유튜브로 돈을 벌어? 라고 할 수도 있지만 그 안에는 꽤나

hhhello.tistory.com

중학생이 책 100권 읽고 생긴 변화

 

중학생이 책 100권 읽고 생긴 변화

나는 지금 고등학생이다. 그리고 이 일은 중학생때 있었던 일이다.그리고 지금부터 중학생 시절 독서에 미쳐 책을 100권 읽은 이야기를 시작해보려한다.학교 앞 서점 이야기우리 학교 앞에는 서

hhhello.tistory.com